본문 바로가기

주식(酒食)이야기

[와인/샴페인] Perrier-Jouet, Belle Epoque(페리에 주에 벨 에포크) & 디저트 궁합

728x90
반응형
SMALL

샴페인 Perrier-Jouet, Belle Epoque

샴페인 Perrier-Jouet, Belle Epoque 2012

크리스마스 기념 경주로 여행을 갔어요~ 크리스마스 기념이니까 샴페인을 마시기로 했죠!!!

이번 크리스마스 여행은 2박 3일이니까 샴페인 2병을 준비했어요ㅎㅎㅎ

여행 첫날 선택한 샴페인은 Perrier-Jouet, Belle Epoque(페리에 주, 벨 에포크)입니다.

 

이 샴페인은 지인 통해서 저렴하게 샀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은 알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용...ㅠㅠ

대신에 아래 vivino 검색 결과 넣었으니 참고하셔용!!

샴페인 Perrier-Jouet Belle Epoque vivino 평점 사진입니다. 평점은 4.5점입니다.
Perrier-Jouet, Belle Epoque vivino 평점

vivino에서 검색하니 평점은 무려 4.5점이네요!!!

직접 마셔보니 4.5점 나올만합니다!!!! 자세한 평가는 아래에 있습니다 ㅎ.ㅎ

Perrier-Jouet, Belle Epoque와 함께할 안주 PICK!!!

샴페인과 함께 먹은 안주 궁금하시죠???

경주 첫날은 토모노야라는 료칸 호텔에서 묵었는데, 호텔에서 식사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디저트를 안주로 골랐습니다.

샴페인 Perrier Jouet, Belle Epoque와 함께 먹은 디저트 안주입니다. 비건 글루텐프리 감자칩, 브레드 스틱, 제리 치즈 케익, 첨성대 초콜릿과 함께 먹었습니다.
샴페인과 함께한 디저트 안주들

Pick 1. 첨성대 초콜릿

첫번째 안주 첨성대 초콜릿입니다. 다크 초콜릿, 녹차 초콜릿, 커피 초콜릿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우 맛있었어요.
경주 첨성대 초콜릿

 

첫 번째 안주는 첨성대 초콜릿인데요, 첨성대 모양으로 만든 생초콜릿입니다. 아!! 가게 이름도 "첨성대 초콜릿"입니다.

초콜릿 맛은 위에서부터 다크(오리지널) 생초콜릿, 녹차 생초콜릿, 커피 생초콜릿입니다.

개인적으로 다크 생초콜릿이 제일 맛있었어요.

Pick 2. 제리 치즈 케이크

황리단길에 위치한
랑콩뜨레 서양과자점 제리 치즈 케이크

톰과 제리에서 나오는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 모양의 케이크입니다.

겉은 초콜릿이고 안은 치즈로 된 디저트예요. 모양도 귀엽고, 달콤하고 크리스마스랑 너무 잘 어울리는 디저트였어요!!! 제리 치즈 케이크는 산 곳은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랑콩뜨레 서양과자점"입니다.

가게에 가면 맛있는 빵들이 한가득이니 황리단길 가신다면 강추입니다!!

Pick 3. 브레드 스틱 & 비건 글루텐프리 감자칩

황리단길에 있는 와인 상점 Lazy Sunday에서 구입한 브레드 스틱과 비건 글루텐프리 감자칩입니다.
비건 글루텐프리 감자칩, 브레드 스틱

사진 왼쪽의 브레드 스틱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딱 그 맛입니다ㅎㅎ

사진 오른쪽 감자칩은 마트에서 사 먹는 감자칩보다 두께감도 있는 칩이었어요. 다른 감자칩들에 비해 짜지 않아서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입니다. 저 감자칩은 대량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브레드 스틱과 비건 글루텐프리 감자칩을 구매한, 황리단길에 위치한 Lazy Sunday 외관 사진입니다.
황리단길 안주 가게, Lazy Sunday

브레드 스틱이랑 감자칩은 황리단길을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와인 상점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게 이름은 "Lazy Sunday"입니다. 아쉽게 가게 내부 사진은 없지만,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을 간단한 수입 과자들이 다양하게 있었어요.

물론 와인 종류도 많았습니다. 특히 내추럴 와인 종류가 많더라구요. 황리단길 가보시면 Lazy Sunday 방문 추천드려요!!

 

Perrier Jouet, Belle Epoque 후기

평가

Perrier Jouet, Belle Epoque의 향은 전반적으로 꿀 향이 강했고, 꿀 향을 베이스로 배, 꽃향이 살짝 납니다.

마셨을 때의 맛과 풍미는 향에서 맡았던 꿀 향은 물론이고 숙성이 매우 잘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샴페인은 보통 숙성을 오래 해서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꼬름한? 향이 과하게 나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Perrier Jouet, Belle Epoque는 과하지 않고 맑은 느낌의 숙성 향이 나서 매우 맛있었어요!!!

 

처음엔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꿀 향이 느껴지다가 마지막엔 숙성 향이 나서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매우 좋았어요.

특히 상큼함을 배가 되게 해 주는데 섬세한 기포가 한몫한 거 같아요.

아래 영상에 Perrier Jouet, Belle Epoque를 잔에 따르는 소리랑 기포를 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호텔에 준비된 와인잔이 플라스틱이라 샴페인을 따르기에 너무 언짢았지만.... 샴페인이 맛있어서 참았어요ㅜㅜ)

 

Perrier Jouet, Belle Epoque의 섬세한 기포

 

Perrier Jouet, Belle Epoque의 드라이함이 첨성대 초콜릿과 제리 치즈 케이크의 단맛에 물리지 않게 해 주고, 샴페인의 꿀 향이 디저트의 단맛을 더 고급스럽게 한층 업그레이드해주었어요. 디저트랑 함께 먹는 거 추천합니다.

첨성대 초콜릿이랑 제리 치즈 케이크를 먹다가 단맛에 좀 물릴 때쯤 감자칩 한 입으로 단짠단짠 조화도 매우 좋았어요!!

음식 궁합 추천

Perrier Jouet, Belle Epoque는 저처럼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먹기 매우 좋은 샴페인입니다.

샴페인이 디저트 단맛을 적절하게 커트해주기 때문에 단맛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시도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디저트 외에 잘 어울릴 거 같은 안주는 생굴, 낙지 탕탕이, 멍게, 개불, 활어회, 육회 등 날 것(?) 추천드려요.

회는 방어, 연어처럼 기름이 많은 생선보다는 아나고, 광어, 숭어, 돔류의 담백한 생선회를 더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